질병후유장해보험
손해보험사에서 손해율이 가장높은 담보는?
바로 질병후유장해담보로써 손해율이 무려
허걱!!
그럼 건강하고 가입가능한 상태라면 반드시 가입하셔야 되는 담보입니다!!
손해율이 이처럼 높다 보니 현재 이 담보를 판매하는 곳은 손해보험사 3곳정도이고 이마저도 가입한도를 줄이는 상황입니다!!
현재 가입가능한 회사와 가입한도 및 보장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최대 1억 5천, 80세만기로는 최대 1억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흥국화재같은 경우 최근에 80세만기가 없어지고 90세만기가 되면서 보험료가 매우 비싸기 때문에 가입여력이 충분치 않은 분들은
가입하시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따라서 롯데와 한화로 해서 1억플랜으로 해서 보장신체범위와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질병후유장해 대상 신체부위: 19개신체부위+21개 장기
질병후유장해담보의 보장 신체부위는 19개입니다. 보통 보험약관에서 우리 신체부위를 13개로 나누는데 이중에서 눈(좌,우)
귀(좌,우),손가락(좌,우), 발가락(좌,우), 팔(좌,우) , 다리(좌,우)는 2개씩이므로 19개 신체부위가 됩니다.
21개 장기는
심장,폐,간,위,갑상선,췌장,회장,자궁,방광,항문,직장,난관 난소,대장,소장,공장,신장,비장,식도,전립선,맹장,담낭 입니다.
위에 보면 생소한 회장과 공장도 있네요!!
참조
회장이란:
소장은 십이지장·공장·회장 순서로 구성되어 있다. 회장은 특히 비타민 B12의 흡수와 담즙산염의 재흡수를 맡고 있다. 회장은 길이가 약 4m이고, 공장에서부터 결장으로 이어진 회장맹장판막(iIeocecal valve)까지 뻗어 있다.
회장은 장간막(腸間膜)에 의해 복벽에 매달려 있다. 회장벽의 평활근은 장(腸)의 다른 부분 벽보다 얇고, 연동수축은 다른 곳보다 느리다. 회장의 내피층은 소장의 다른 부분 내피층보다 투과성이 떨어진다. 림프 조직의 작은 집합체(파이어반)가 회장벽에 있고 그 내층에는 담즙산염과 비타민 B12에 대한 특별한 수용체가 존재하는데, 결합담즙산염의 약 90%가 회장을 통해 흡수된다.
전체 성인의 2%가 메켈게실(Meckels diverticulum)이라 불리는 선천성 회장기형을 지니고 태어나는데, 메켈게실은 장벽으로부터 뻗어나온 길이 5cm 정도의 옆으로 난 통로이다. 태아기에 배꼽에서 소장으로 이어지는 관(管)이 위축되어 닫히지 못하면 기형이 된다. 이 기형은 장의 출혈과 염증을 일으키는데, 발견되면 대개는 외과적으로 제거한다.
회장의 끝부분에 영향을 주는 손상이나 질병은 비타민 B12의 결핍과 심한 설사를 일으키는데, 설사는 대장에서 담즙산염이 물의 흡수를 방해한 결과로 생기는 것이다.
장해분류표
당뇨병으로 인해 질병휴유장해가 발생되었을때 보험금지금예시를 살펴보면
또 약간의 치매 CDR척도 2 일경우에도 40%장해지급율로 판정되어 보험금이 나오는데 보통 치매보험에서는 CDR척도 3이상일 경우
에 보장이 되기 때문에 질병후유장해 담보의 보장범위가 훨씬 넓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입을 원하시는 분은 더 이상 미루지 마시고 상담창을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