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명 보험 상품 분석/교보 생명

미리보는 내연금 교보변액연금보험

미리보는 내연금 교보변액연금보험

 

 

 

 

이상품 추천고객:고정금리로 일반공시이율연금보다 더 안정적이며 기존변액연금이 펀드로 손실을 볼 때 연금개시시점에

최저납입원금만 보장하는 반면 이 상품은 매월 받을 연금액을 최저 보증하기 때문에 더 유리합니다.

 

납입이 끝난뒤에도 연금액이 늘고 자신이 받을 금액을 쉽게 살펴볼 수 있는 교보생명의 ‘미리 보는 내 연금 교보변액연금보험’이  지난해 11월 출시된 후로 매달 1만건 이상 팔리고 있다.

이 상품은 고객이 낸 주계약보험료를 납입기간에는 보험료의 100 분의 5를 , 거치기간에는 100 분의 4를 가산한 금액(최저연금기준금액)을 연금재원으로, 매월 받을 연금액을 평생 최저 보증하는 특징이 있다. 복리로 환산할 경우 3.2 ~ 3.5%에 해당된다.

국내 생보사들이 판매하고 있는 대부분 변액연금 상품은 연금개시 시점에 투자실적이 좋지 않아 적립금이 납입원금을 밑돌 경우 납입원금을 최저 보증하는데 비해 이상품은 매월 받을 연금액을 평생 최저 보증한다는 점이 틀리다.

가입 즉시 고객이 장래에 받을 월 연금액이 최소한 얼마나 되는지 미리 알 수 있는 것도 이 상품의 장점이다.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단리를 적용함으로써 납입기간, 연금개시 나이 등을 설정하면 향후 연금액을 손쉽게 예측할 수 있다.
이밖에 보험료 납입완료 시점과 연금개시 시점에 ‘장기유지보너스’를,10년 이상 유지하는 경우에는 펀드 운용보수의 일정금액을 계약자적립금에 덧붙여줘 더 많은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이 상품은  "재테크나 목돈 마련이 아닌 연금소득 확보에 초점을 맞춘 연금보험"이며 "100세 시대에 바람직한 연금가입 문화를 위해 장기 유지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는 상품으로 개발되었다.

보험료가 30만원을 초과할 경우 보험료를 할인해 주거나 할인된 금액만큼 적립해 주는 기능도 있다. 또 여유자금이 있을 때는 보험료의 2배까지 추가납입이 가능하며 갑자기 목돈이 필요할 때는 중도에 인출해 쓸 수 있다.


변액보험인 만큼  글로벌주식형, 가치주식형, 성장주식형, 일반주식형, 인덱스주식형, 글로벌채권형, 채권형, 단기채권형 등 8가지 펀드를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월보험료는 최소 10만원 이상이며 한꺼번에 목돈을 내는 ‘일시납’은 없고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면

 

 

 

 

 

 

 

 

♣해지환급금

기준 : 1종, 남자40세, 월납100만원, 20년납, 연금지급개시 65세, 인덱스주식형30%, 채권형70%

 

 

 

 

 

 

 

 

 

 

 

 

 

 


'생명 보험 상품 분석 > 교보 생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교보 LTC종신보험  (0) 2015.01.21